아름다운가게-GS샵 아름다운 하루

  • 등록 2021.10.28 14:59:39
크게보기

아름다운가게-GS샵, 코로나 극복을 위한 아름다운하루 열어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29일 ‘GS SHOP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전국 43개 주요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를 위해 GS샵은 약 1억5000만원 상당의 전년도 히트 상품 및 리퍼브 제품을 기부했다.

이날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 이웃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행사 매장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 김은진 매니저는 “나눔 바자회 수익금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 이웃을 위해 귀하게 사용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이 환경적 가치인 새활용을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지역사회와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GS샵은 2013년부터 아름다운가게에 다양한 물품을 꾸준히 기부하며 자원 순환과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와 손을 잡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홈쇼핑 방송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기업 자립에 대한 지원 사업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어려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부해준 GS샵에 감사를 전한다”며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