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 ‘코디네이터 역량강화교육
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코디네이터 역량강화교육’을 10월 28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 내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재직 중인 코디네이터(활동가)를 대상으로 9월 28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회에 걸쳐 연구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도시재생의 이해, 공문서·보도자료 작성, 도시재생 거버넌스, 홍보물 만들기, 동영상 제작, 주민 참여, 갈등 관리, 사회적경제, 주민공모사업,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업 기업(CRC) 등 이론과 실무로 구성되며, 각 분야별 전문가가 충청남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기획력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장숙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역의 현장에서 일하는 코디네이터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충남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역량이 증진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