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 ‘다온 커피 사업단’ 신메뉴 출시

  • 등록 2021.07.29 15:32:19
크게보기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 ‘다온 커피 사업단’ 신메뉴 출시

성동지역자활센터 다온 커피 사업단 케이터링 박스

서울성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화) ‘다온 커피 사업단’이 7월 케이터링 신메뉴를 출시했다.
‘성동지역자활센터’는 성동구 내 저소득 주민의 경제적, 심리적, 사회적 자활·자립을 지원하는 사회복지 시설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참여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 근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격취득, 심신치유 등 교육을 진행해 참여 주민의 역량을 강화해 다시 사회의 일원으로 복귀하도록 한다.

다온 커피 사업단은 그중 하나의 자활근로사업단으로 참여 주민이 직접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다온은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사업으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이용한 딜리버리 서비스와 ‘샌드위치 박스 케이터링’을 진행하는데, 이번 7월 신메뉴 론칭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해진 케이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다온 케이터링’은 서울 전역에 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샌드위치와 샐러드 과일컵 등이 담긴 개인용 다과 박스로 회의나 모임, 각종 행사에서 활용되고 있다. 다온은 이번 신메뉴인 ‘반미 바게트’,‘소불고기 샌드위치’, ‘닭가슴살 샌드위치’ 등 3종 샌드위치와 수제 수프와 그릭요거트 케이터링까지 개발, 출시해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고객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다온 커피 사업단은 이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9월) ‘샵인’ 매장으로 샐러드 전문점을 추가 개시할 예정이며 참여 주민에게 전문적인 기술 습득과 자격 취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