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등록 2021.03.26 14:51:43
크게보기

다문화가정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서울 전 지역 다문화가정 초등생 학부모 대상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은 ㈜코오롱(대표 안병덕)과 함께 추진하는 ‘다문화가정 초등생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다문화가정 초등생 자녀 알림장 번역·상담 지원 사업은 교육 정보 이해의 한계로 자녀 학습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해 신청자에게는 학기 중 발송되는 가정통신문·알림장 번역 ,실행 방법 상담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8개월(1·2학기) 동안 제공된다. 신청 접수는 자녀의 학교 담임 선생님에게 신청하거나 ODS다문화교육연구소(대표 이나현)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세상파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상파일은 행복나눔재단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운영하는 사회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확산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기업 ODS다문화교육연구소와 협력으로 운영되며, 자체 양성 과정을 수료한 다문화 여성이 활동가로 참여해 다문화 학부모에게 교육 정보 번역과 실행 방법 상담을 제공한다.

한편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황인규 기자 kjc816@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