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tified B Corporation
B Corp 이란?
인증된 B 기업들은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힘을 이용하는 기업의 한 형태입니다.
TransFair가 Fair Trade coffee를 공인하거나 USGBC가 LEED 건문들을 공인하는 것과 같이 하나의 비영리 조직인 B Lab 은 B 기업들을 인증합니다.
다른 전통적인 기업들과 달리 B 기업들은:
종합적이고 투명한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성과 기준들을 만족합니다.
2. 더 높은 법적인 책임 기준을 만족합니다.
3. 지속 가능한 기업을 지원하는 공공 정책들에 대한 사업 기반 쌓습니다.
서로 다른 60개의 산업들에서 500개가 넘는 인증된 B 기업들이 있습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들을 위한 음식과 의류부터 여러분의 사업을 위한 변호사들과 사무 용품들까지, B 기업들은 하나의 통합된 목표 (사업 성공에 대한 재정의를 하는 것) 를 가진 다양한 공동체입니다.
회사의 공공 B 영향 보고서를 통해, 그들의 상품을 지원하는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관례에 관한 성과 데이터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왜 B Corps 가 중요한가?
여러분이 B 기업을 지원할 때, 여러분들은 사업하기 위한 좋은 방법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정부들과 비영리 단체들은 오늘날의 가장 긴급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이지만 역부족입니다. 기업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고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비전은 단순하지만 열정이 있습니다: 사회적 환경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힘을 이용하는 새로운 경제 분야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 분야는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성과, 책임, 그리고 투명성에 대한 엄격하고 독립적인 기준들을 만족시키는 하나의 새로운 기업 (the B Corporation)으로 구성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개인들은 상당한 경제적 기회를 갖게 될 것이고, 사회는 긍정적인 환경 청사진을 달성할 수 있는 곳으로 더욱더 다가갈 것이며,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일하기 좋은 곳들로 고용될 것이고, 우리는 국내와 세계에 더욱 더 강한 공동체들을 건설할 것입니다.
왜 B 기업들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가?
B 기업들은 다음과 같은 2가지의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현재의 기업에 관한 법은 기업들이 의사결정을 할 때 그들의 종업원, 공동체 그리고 환경적 이득 (이해) 에 관한 것들을 고려하는데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2. 투명한 기준의 부족은 ‘좋은 회사’와 단지 좋은 마케팅에 대해 구별하는 것 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B 기업들의 법적 구조는 기업들이 단지 그들의 주주들을 위한 것이 아닌 사회를 위해 좋은 결정을 하게끔 기업의 책임을 넓힙니다.
B 기업들의 성과 기준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가치를 가진 기업들, 더 높은 효과를 발생시키는 투자로 자본이 흘러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투자자들, 그리고 지속적인 조달 정책들을 실행할 수 있는 정부와 다국적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변화입니다.
B 기업의 선언
우리의 상호 의존에 관한 선언
우리는 공익을 만들어 내기 위해 사적 기업의 힘을 이용하는 하나의 새로운 경제 분야를 계획합니다.
이 분야는 목적 지향적이고 단지 주주가 아닌 모든 이해 당사자들을 위한 이득을 만들어 내는 하나의 새로운 기업 형태 (the B Corporation) 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신흥 분야의 멤버들로서 그리고 B 기업들의 기업가들과 투자자들로서,
우리는 이러한 진실들을 자명하게 합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변화가 되어야 한다는 것.
- 마치 사람들과 장소가 중요한 것처럼 모든 기업이 실천되어야 한다는 것.
그들의 상품들, 관례들, 그리고 이윤들을 통해, 기업들이 해를 끼치지 않고 (피해를 주지 않고) 모두에게 이득을 줄 수 있는 열정을 가져야 한다는 것.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상호 의존적이고 그래서 서로에게 그리고 미래 세대들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서 행동해야 한다는 전제가 있어야 한다는 것.
B Lab - B 기업들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우리에 대해
B Lab은 세상의 가장 긴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힘을 이용하는데 초점을 맞춘 비영리 조직입니다. 우리는 좋은 일을 위한 힘으로서 기업을 이용하는 기업가들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기업에서 성공을 다시 정의할 새로운 경제 분야를 만드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기업 공동체와 시장 하부 구조 (제반 시설)을 형성합니다.
우리는 과거의 질서에 대항하는 행동주의자들이 아닙니다. 대신에, 우리는 어떤 긍정적인 것을 상징하는 기회를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서 그들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B Lab은 구체적이고 통합된 해결책들을 체계적인 문제들에 적용시킴으로서 이러한 것들을 달성합니다. 그러한 문제들은 좋은 기업들과 단지 좋은 마케팅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기준의 부족함과 기업이 모든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가치를 배제하고 주주 가치의 극대화를 우선수위에 두도록 하는 현행 기업에 관한 법을 포함합니다.
우리의 해결책은 고무적인 기업가들과 그들을 지원하는 개별 소비자들, 투자자들, 노동자들, 그리고 시민들의 운동에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
B Lab은 3가지의 상호 연관된 계획을 통해 조직적인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좋은 기업들”과 단지 좋은 마케팅의 차이를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인증된 B 기업들의 공동체 형성.
2. 기업 투자자들에 의한 B Lab’s GIIRS Ratings & Analytics 의 이용을 통 해 효과 투자 자산 계층의 성장을 가속화 시키는 것.
3. 목적, 책임 그리고 투명성에 대해 더 높은 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업 형태의 입법을 촉진시키는 것.
왜 B Corp이 되어야 하는가?
현재의 일들은 사업 성공을 다시 정의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집합적으로 유일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의 힘을 이용하는 우리의 메시지가 이렇게 반향을 일으킨 적이 없었습니다.
450개가 넘는 선도 기업들은 그들의 개별적 사업들의 범위를 넘어서는 시장에 영향을 주기 위해 인증된 B 기업들의 공동체에 참여해 왔습니다. 이러한 기업가들은 단지 세계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다는 것 보다 세계를 위해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여러분들도 우리와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B 기업이 되는 것에 대한 혜택
여러분들의 브랜드를 차별화 시킵니다.
B 기업 인증은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 3자의 인증입니다. 여러분들이 좋은 회사라는 것을 보여주고 좋은 마케팅으로 그들과 함께 한 단계 더 나아가십시오. B 기업들은 공동체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천 칠 백만이 넘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컨퍼런스들, 전시회들 그리고 행사들에서 강한 존재감이 됩니다.
미션 (임무)을 유지합니다.
B 기업의 법적인 틀은 회사의 미션을 보호합니다. 관리자들은 비 금융 이득을 고려하기 위해 보호되고 미션 (임무) 은 관리, 자본, 그리고 소유권의 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더욱이, B 기업들은 비 주주들에 대해 책임의 증가가 없이 새로운 행동 규정을 지지하기 위해 주주들에 대한 책임을 강화해 왔습니다.
돈을 절약 합니다.
즉각적인 금융 가치들을 전달하는 많은 제휴들을 이용하십시오. B Lab은 40개가 넘는 서비스 제휴를 통해 매년 반복되는 저축으로 백만 달러가 넘는 B 기업들을 구해왔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Salesforce.com, NetSuite, B2B services 에 대한 상당한 할인과 Yale SOM 대출 구제 프로그램 등).
언론을 만들어 냅니다.
B 기업들은 미디어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습니다. 전반적인 출판 범위 안에서 공동체는 2010년에 150개가 넘는 기사들로 다루어 졌습니다.
투자자들을 끌어 들입니다.
투자자들은 B 기업들과 높은 영향을 주는 사업들에게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하나의 JP 모건 연구 보고서는 영향 투자 (영향력 있는 투자)를 다음 세대 동안 수백만 달러의 잠재적 이윤을 가진 “신흥 자산 계층”이라 불렀습니다. B Lab의 하나의 프로젝트인 GIIRS 는 Morningstar 투자 평가나 S&P 신용 위험 평가와 유사한 평가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들과 펀드 (기금들)의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영향을 평가할 것입니다. 모든 인증된 B 기업들은 무료의 GIIRS 평가를 받습니다.
> 성과를 향상시키고 표본이 되게 합니다.
> B 기업들은 회사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만들어 내기 위한 틀로서 무료의 B 영향 평가를 이용합니다. 회사들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보고서들을 만들기 위해 그리고 다섯 개의 영향 영역들 (소비자들, 종업원들, 책임, 공동체 그리고 환경) 에서 향상시킬 수 있는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 그들의 B 영향 보고서를 이용합니다.
> B 기업들이 B 영향 평가 시스템에서 다른 지속 가능한 기업들보다 어떻게 25% 더 높은 점수를 받는지 알아보십시오.
움직임을 만들어 냅니다.
B 기업들의 공동체는 새로운 경제를 향한 움직임을 이끌어 갑니다. B 기업들은 기업하기 더 좋은 방법에 대한 예 (보기)를 만들고 새로운 기업 형태 (혜택을 주는 기업)를 만들기 위한 강한 토대입니다.
2010년에 B Lab은 공동체를 통해 160개의 관계 (연결) 를 촉진시켰습니다. B Lab은 돈을 마련하는 도움을 주기 위해, 같이 기업을 하기 위해, 지속 가능성, 마케팅, 금융, IT, HR에 대한 최고의 관례들을 공유하기 위해 그리고 목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B 기업들 사이에서 협동을 촉진시킵니다.
어떻게 내가 B 기업이 될 수 있나?
인증을 받기 위해, B 기업들은 다음과 같이 3 가지의 것들을 하면 됩니다.
1. B 영향 평가에 대해 최소한 80점 (200점 만점 중에서)을 획득하는 합니다. 이는 좋은 기업들에 대해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영향의 표준이 됩니다. 한 명의 B Lab 직원이 각각의 평가를 검토하고 항상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미션 (임무) 이 법적 DNA (법 자체를 의미) 에 녹아들어 갈 수 있도록 B 기업의 법적인 틀을 채택 합니다 (즉, B 기업의 법적인 틀이 이것을 사용하는 기업에 완전히 정학하는 것을 의미). 이는 새로운 관리, 새로운 투자자들 그리고 새로운 소유권을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들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합니다.
3. 인증을 공식화할 수 있도록 경영이행각서 (계약내용협의서) 와 상호 의존에 관한 선언에 서명을 합니다.
일단 인증이 되면, 2년 마다 이루어지는 현장 검사 (현장 실사)를 위해 B 기업들의 20%가 무작위로 선발됩니다.
B 영향 평가를 경험해보기 원하십니까? 우리에게 thelab@bcorporation.net 로 이메일을 주십시오.
B 기업 자격에 대한 개요
B 기업 자격에 대한 심사 과정은 엄격하지만 간단합니다. 우리에게 연락을 해주시면 여러분들이 첫 단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thelab@bcorporation.net, 610-296-8283).
단계 1: B 영향 평가를 보는 것입니다
인증된 B 기업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여러분의 회사가 이해 당사자들에게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을 평가하는 B 영향 평가를 보는 것입니다. 평가는 회사의 규모 (종업원의 수) 와 분야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가를 완성 하는 데는 보통 60에서 9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일단 평가를 완성하시면 여러분들은 전반적인 점수가 기재되어 있는 B 보고서를 받게 될 것입니다. 만약 그 점수가 80점 (200점 만정 중에서)을 초과하면, 여러분들은 단계 2로 가실 준비가 되신 것입니다.
단계 2: 평가 검토를 완성합니다.
다음으로, B Lab 직원과 평가 검토에 대한 스케줄을 잡습니다. 이러한 요청에, 질문들의 의도를 명확하게 하고 우리 해답을 다듬기 위해 B Lab 직원은 여러분들과 함께 평가를 검토할 것입니다. 이러한 검토는 우리가 회사에 대해, 유일한 환경, 그리고 회사와 관련 있는 최고의 관례들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평균적으로, 검토를 마치는데 60에서 90분정도 소요됩니다. 검토에 대한 스케줄을 잡기 위해, 여러분들의 평가 확인에 있는 ‘Submit for Certification’을 눌러주시거나 thelab@bcorporation.net 이곳으로 이메일을 보내시면서 우리에게 몇 개의 가능한 시간대를 알려주십시오.
단계 3: 보충 자료를 제출 합니다
여러분의 평가 검토에 대해, 우리의 직원은 여러분들이 어떻게 보충 자료를 제출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릴 것입니다. 그 평가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 8-10개의 질문들을 무작위로 선택하고 자료를 이용하여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관례들을 더 자세히 입증하기 위해 회사에 요청할 것입니다. 그 자료 목록은 여러분들의 평가 검토 이후에 만들어 지게 될 것입니다.
단계 4: B 기업의 법적인 틀을 채택하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에게 있어서 이 부분은 이해 당사자들의 의견을 통합하기 위해 기업 관리 자료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B 기업의 법적인 틀은 새로운 관리, 새로운 투자자들, 그리고 새로운 소유권을 바탕으로 회사의 가치들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게 합니다. 자격을 얻기 위해, 회사들은 다음과 같은 과정들, 예를 들어 핵심 이사진들, 변호사들 또는 핵심 주주들과의 대화를 갖는 것, 이 시작되기를 기대합니다. 완성된 수정들은 자격부여 이후 90일 안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C 기업들은 1년 안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단계 5: 공식화 하십시오. 인증 비용을 살펴봅니다.
B 기업들은 인증된 B 기업들에 대한 기대를 자세히 기술한 2 페이지 정도의 경영이행각서 (계약내용협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 자료는 B 기업 인증 비용도 포함됩니다. 비용은 서명을 한 시점에 지불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영이행각서 (계약내용협의서)를 제출한다는 것은 여러분들의 인증이 시작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여러분들은 B 기업 인증 과정을 완성하게 된 것입니다.
무작위로: 현장 검사 (현장 실사)
B Corporations의 10%는 매년 이루어지는 현장 검사를 위해 무작위로 선발됩니다. B Corp 인증의 이 부분은 인증된 B Corp 증표 (표지) 의 진위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중요합니다. 검사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회사의 B 영향 평가에 대해 각각의 긍정적인 반응의 정확성을 입증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