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자이언트작가협동조합은 2소셜캠퍼스 온 경남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올바른 독서문화 조성과 문화 소외계층의 다양한 문화행사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올바른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협력함과 동시에 문화 소외계층들을 위한 정기적인 도서기부 나눔 활동과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의 올바른 독서문화를 조성해 나아가며 다음 세대를 위한 배려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지난해 12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소셜캠퍼스 온 경남 김해센터와 3월 개소를 앞두고 있는 진주센터를 조합원들의 재능기부 활동거점으로 준비하여 ,올바른 독서문화 조성을 위한 문화행사 개최, 저자 강연회 및 독서모임, 독서캠프 활동 연계 진행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정기적인 도서기부 및 행사참여 기회 제공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함께의 가치를 더해 갈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지난해 9월 경남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자이언트작가협동조합은 소셜캠퍼스 온 경남 입주(코워킹)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경남)는 지역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회적기업가들에게 스스로의 힘으로 자립하여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의경제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지원 사업을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