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YBM연수원과 협약…교원 연수 전문성·효율성 강화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이 교원 연수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운영 효율을 강화하기 위해 YBM연수원과 손을 잡았다. 남부연수원은 8일 연수원에서 YBM연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적·물적 자원 공유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연수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한수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장과 손병훈 YBM연수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원 대상 연수·워크숍·회의 운영을 위한 시설 활용에 협력하고, 강의 및 숙박시설 이용 시 할인 혜택과 예약 우선권을 제공한다. 연수 운영에 필요한 사무공간과 행정 비품 지원도 함께 추진한다.
교육 분야 연계 협력도 확대한다. YBM그룹이 주관하는 외국어시험과 국제인증 IT시험을 비롯해 출강, 온·오프라인 교육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연수 콘텐츠의 폭과 깊이를 넓힌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교원 연수 수요에 공동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공간·시설 공유를 넘어 연수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 환류까지 전 과정에서 전문성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 적합성과 실효성을 높인 맞춤형 연수 운영을 통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한수 원장은 “교원 연수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연계해 연수의 질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출발점”이라며 “실무 협의체 운영과 정보 공유를 통해 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