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 MOU체결 [서울보라매초등학교 한국청소년연맹]

  • 등록 2020.10.30 12:31:54
크게보기

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 MOU체결 [서울보라매초등학교 한국청소년연맹]

지난 28일 서울보라매초등학교,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보라매초등학교에서 김갑철 교장과 전교어린이회장 신준형, 학교운영위원장 이득세,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사과나무 나눔교육협력학교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희망사과나무는 한국청소년연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2013년부터 필리핀, 캄보디아 등에서 현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현지 봉사·피딩·구호품 전달 등의 사업을 펼쳐 왔다. 서울보라매초등학교는 올해부터 2022년 2월까지 ‘사랑의 나눔저금통’ 등을 통하여 빈곤국가 아동을 위한 교육시설 건립에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청소년연맹 이상익 본부장은 “희망사과나무의 목표는 일회성 후원이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후원을 통해 아이들의 자활력을 키우는 것이다”며 “학교가 없어 공부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희망학교 건립사업을 서울보라매초등학교와 함께 추진하며 그 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여기에 서울보라매초등학교 김갑철 교장은 “희망사과나무와 함께 개발도상국의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다. 우리 학교 학생들이 희망사과나무를 통하여 나눔·배려 교육을 통해 인류애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 사회공헌사업인 희망사과나무는 국내·외 극빈지역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및 후원 문의는 희망사과나무 운영본부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