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립학교 행정실장 연수… “사립도 공립과 동일하게 존중받아야”

  • 등록 2025.11.28 06:34:39
크게보기

경기도 사립학교 행정실장 연수… “사립도 공립과 동일하게 존중받아야”

 


경기도교육청이 27일 ‘2025년 경기도 사립학교 행정실장 직무연수 및 정기총회’를 열고 사립학교 행정의 변화와 혁신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연수는 사립학교의 공공성과 자율성을 조화롭게 강화하고, 행정실장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사립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우선 교육의 질을 유지하기 위한 재정지원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고, 학생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시설 보수 지원 방안도 공유했다. 시설사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집행을 돕기 위한 기술지원 체계 강화도 주요 논의 중 하나였다. 또한 법정부담금 납부율을 높이고 이를 성실히 이행한 학교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됐다.


임태희 교육감은 사립학교가 경기교육의 중요한 한 축이라고 강조하며 “역사적으로 우리나라 교육에 많은 기여를 한 사립학교가 앞으로도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듣겠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교육을 위해서는 사립과 국·공립의 구분이 없어야 한다”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찾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사립학교 행정실장의 직무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사학기관과의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감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문제를 정책에 반영하고, 경기 사학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을 실을 방침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