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2025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

  • 등록 2025.11.06 07:18:34
  • 조회수 15
크게보기

-안전과 창의성, 아동 발달의 조화로 안전·품질 3관왕 달성-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2025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
안전과 창의성, 아동 발달의 조화로 안전·품질 3관왕 달성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우수어린이놀이시설’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유아의 놀이권과 안전권을 보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로, 개원 2년 차 신설기관임에도 불구하고 공신력과 사회적 신뢰를 동시에 확보했다.

 

‘우수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검사, 보험가입, 안전교육 등 법정 의무를 모두 이행하고, 창의적인 놀이환경과 아동 발달의 연계성, 안전관리 체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시설에 수여된다. 이번에 선정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교육시설 안전인증(한국부동산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행정안전부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으로 안전·품질 분야 3관왕을 달성했다.

 

교육원은 개원 초기부터 유아의 자율적인 놀이 경험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왔다. 시설 내 모든 공간은 아동 발달 단계에 맞춘 놀이 요소를 반영했고, 교직원 대상 안전교육과 정기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최소화했다.

 

이번 성과를 통해 교육원은 도내 다른 유아교육기관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기관은 향후 인증 경험을 토대로 안전관리 매뉴얼을 고도화하고, 타 기관의 벤치마킹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재영 원장은 “이번 선정은 우리 기관이 유아의 놀이권과 안전권을 보장하는 선도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