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출판 플랫폼 활용 원격직무연수’로 교원 작가 37명 배출
글쓰기 연수 통해 교원 작가로 성장…출판기념회와 작가와의 만남 개최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원장 심한수)은 25일 ‘2025 출판 플랫폼 활용 원격직무연수’를 마무리하며 ‘출판기념회 및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교육청 소속 유·초·중·고 교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글쓰기 강의와 소모임을 통해 집필을 완성하고 출판 플랫폼(BOOKK)을 활용해 1인 1종의 도서를 출간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총 37명의 교원 작가가 탄생했다. 출간된 도서는 교단일기, 학급경영, 자녀교육, 여행기 등 다양한 주제의 에세이와 더불어 동화, 시, 소설, 교육서, 서평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 교사의 학교 현장 이야기, 학부모를 위한 가이드북, 학생들과 함께 쓴 동시집, 진로 독서 수업 사례, 교감 일기 등 교원 개개인의 교육적 경험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출간을 기념하는 전시회와 작가(김민섭) 초청 강연이 함께 진행됐다. 또한 멘토 작가와의 소모임을 통해 교원 작가들이 글쓰기 경험을 공유하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책을 출간하는 오랜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 책을 집필하는 교육 활동으로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한수 남부연수원장은 “이번 출판기념회는 교원 작가로서 첫 걸음을 축하하는 자리였다”며 “학교 현장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글쓰기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일상 속에서 글쓰기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 출판플랫폼, 원격직무연수, 교원작가, 출판기념회, 김민섭작가, BOOKK, 글쓰기교육, 에세이출간, 글쓰기문화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