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학생들,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로 한국어 배우며 세계로!

  • 등록 2025.10.21 13:53:30
  • 조회수 1
크게보기

몽골 학생들,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로 한국어 배우며 세계로!

 


경기도교육청이 몽골 셀렝게아이막 교육기관과 손잡고 한국어 기반 국제교육 교류에 나섰다. 이번 협력은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의 ‘3섹터 온라인 과정’을 통해 몽골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어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1일 도교육청에서 열린 협의회에는 몽골 셀렝게아이막 ‘EBS’ 학교 교장과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의 온라인 프로그램을 시연하고, 현지 학교 교육과정에 적용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몽골 측은 한국어 교육과 한국 문화 이해 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장기적인 교류 확대 의지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다문화교육 국제화를 위해 국내외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온라인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력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비대면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속에서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도교육청은 몽골 내 한국어 교육 수요 증가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교육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현지 맞춤형 콘텐츠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또한 몽골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다른 국가와의 한국어 교육 협력도 단계적으로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경기도교육청은 언어와 문화를 매개로 한 국제이해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경기한국어랭귀지스쿨이 전 세계 청소년을 잇는 교육 허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