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제16회 남한산성배 전국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 참석

  • 등록 2025.10.20 14:21:50
  • 조회수 8
크게보기

성남시의회, 제16회 남한산성배 전국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 참석

 

 

성남시의회(부의장 안광림을 비롯한 의원들)는 19일 성남시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남한산성배 전국 생활체육 댄스스포츠대회에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전국 각지의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남한산성배 대회는 성남을 대표하는 생활체육 축제로 자리 잡았다. 참가자들은 라틴, 모던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며 열정적인 경연을 펼쳤다. 체육관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은 선수들의 우아한 춤사위와 역동적인 리듬에 환호를 보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시민 간 교류와 화합의 장으로 의미가 컸다. 댄스스포츠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이 이루어지고, 지역 내 공동체의 연대감이 더욱 강화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는 시민들의 모습은 성남시가 추구하는 활력 있는 도시 이미지를 잘 보여줬다.

 

안광림 부의장은 “댄스스포츠는 단순한 운동을 넘어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며 “성남시의회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성남시는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시민 참여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했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과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도시, 함께 웃는 성남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