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세상, 함께 만드는 세상” 장애 공감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등록 2025.10.01 11:59:20
  • 조회수 13
크게보기

“함께 사는 세상, 함께 만드는 세상” 장애 공감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장애 공감 문화 확산을 위한 ‘장애 공감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함께 사는 세상, 함께 만드는 세상’으로, 학생들의 장애 인식 개선과 다양성 존중을 실천하는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2026년 3월 개원을 앞둔 (가칭)경기도교육청특수교육원 설립과 연계한 사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도교육청은 도민과 함께 장애에 대한 공감 문화를 조성하고, 특수교육원 설립의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공모 분야는 그림(회화, 일러스트, 만화)과 영상(60초 이내 숏폼) 두 가지다. 경기도 내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재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10월 1일부터 24일까지다. 참가자는 전용 누리집(경기도교육청특수교육원장애공감공모.kr)을 통해 작품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와 공개 검증을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경기도교육감 표창과 부상이 수여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이 장애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교육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방법으로 장애에 대한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공감과 배려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