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10월부터 서울 전역에서 열린다

  • 등록 2025.09.29 07:32:51
  • 조회수 6
크게보기

-고교학점제 교육청이 안내해드립니다-

중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10월부터 서울 전역에서 열린다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10월부터 서울 전역에서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 및 학업 설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 단계에서부터 고교 진학 이후의 교육 과정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설명회는 본청,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지원청이 각각 주관해 세 갈래로 진행된다. 서울시교육청 본청은 10월 18일(토) 경기여고 강당, 10월 25일(토)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각각 1,000명 선착순으로 대규모 설명회를 연다.

 

이후 11월부터 12월까지는 11개 교육지원청이 지역별 집중 설명회를 통해 지역 간 정보 격차 해소에 나선다. 또 11월 8일(토)에는 서울고등학교 강당에서 중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대입 진학 설명회도 병행 개최된다.

 

설명회는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서울시교육청 장학사가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과 학점 이수 제도에 대해 상세히 안내한다. 2부에서는 진로 및 학업 설계, 대학입시와의 연계 전략 등이 소개된다.

 

특히 과목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공동교육과정, 서울온라인학교, ‘쎈(SEN) 진학 나침판’ 앱 활용법, 2022 개정교육과정의 선택과목 운영 방안 등 서울시교육청의 주요 지원 정책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는 학생과 학부모가 고교학점제를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근식 교육감은 “고교학점제가 현장에서 안착하려면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와 준비가 필수”라며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고교학점제 지원 정책을 다양화해 모든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고, 적성과 능력에 따라 학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