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열려 [학생 주도 과학탐구와 소통의 장 마련]

  • 등록 2025.09.14 14:44:37
  • 조회수 9
크게보기

제33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열려

학생 주도 과학탐구와 소통의 장 마련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13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제33회 경기도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탐구한 다양한 주제를 공유하고 과학을 즐기는 문화를 확산하는 자리가 됐다.

 

발표회에는 총 174팀이 신청했으며, 운영보고서 평가를 거쳐 초등학교 2팀, 중학교 22팀, 고등학교 36팀 등 60팀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학생들은 탐구 과정을 발표하고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협업 능력과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는 특히 학생참여평가단을 중학생까지 확대해 중·고등학생이 직접 다른 동아리 활동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발표회를 관람하며 다양한 과학탐구 활동을 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초등학교 2팀, 중학교 3팀, 고등학교 5팀은 오는 11월 1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과학동아리 창의력 페스티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한다. 전국 무대에서 다시 한번 탐구 성과를 공유하며 경쟁하게 된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학생 주도 과학동아리 활동이 학교 현장에서 과학을 즐기고 탐구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이공계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