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아하! 마을안전놀이터–안전체험 주간’ 운영

  • 등록 2025.09.02 23:49:53
  • 조회수 29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아하! 마을안전놀이터–안전체험 주간’ 운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이 2일부터 12일까지 ‘아하! 마을안전놀이터–안전체험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관장 임윤재)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공·사립 유치원 4~5세 유아 1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체험은 유아들의 창의적 놀이와 생활 속 안전교육을 융합한 패키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오전에는 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다양한 창의 놀이 공간을 체험했다. ‘거꾸로 마을’, ‘이음 창작소’, ‘엉금엉금 정글’, ‘신나는 책마루’, ‘엉뚱한 연구소’, ‘하늘 둥둥섬’ 등 테마 공간에서 아이들은 상상력을 발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안전교육관으로 이동해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위험 상황을 체험했다. 가정이나 유치원, 동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교통사고, 지진 등 다양한 위기 상황을 가상 체험하며 스스로를 지키는 방법을 배웠다. 어린이들은 실제와 유사한 상황 속에서 몸으로 부딪히며 안전의 중요성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정재영 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아이들이 하루 동안 두 기관을 넘나들며 놀고 배우면서 생활 속 안전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풍성하고 질 높은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하! 마을안전놀이터–안전체험 주간’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생활 안전 습관을 몸에 익히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경기도교육청, 북부유아체험교육원, 안전교육관, 아하마을안전놀이터, 안전체험, 유아교육, 창의놀이, 생활안전, 화재교통사고지진, 협력프로그램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