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에 의장 보궐선거 촉구

  • 등록 2025.08.20 06:56:32
  • 조회수 11
크게보기

성남시의회 민주당, 국민의힘에 의장 보궐선거 촉구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가 국민의힘협의회에 의장 보궐선거 협조를 강력히 촉구했다. 민주당협의회는 지난 18일 국민의힘 측에 관련 공문을 발송하며 조속한 의장 선출 절차 이행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민주당협의회는 현재 성남시의회가 의장 궐위 상태로 정상적인 의회 운영이 마비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의회를 대표하고 사무를 감독하는 핵심 기능이 정지된 만큼 지방자치법 제61조에 따라 신속한 보궐선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의힘의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협의회는 “국민의힘이 시간을 끌며 의장 공백을 방치하고 있다”며 “이는 시민을 볼모로 삼는 무책임한 행태”라고 주장했다. 특히 법원으로부터 직무정지 처분을 받은 이덕수 의원을 다시 의장 후보로 세우려는 시도는 정당성마저 상실한 처사라고 날을 세웠다.

 

민주당협의회는 직무정지 처분을 받은 당사자를 재차 의장으로 추대하려는 움직임을 ‘법과 민주주의에 대한 조롱’이라고 표현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 같은 시도가 성남시의회를 다시 파행으로 몰아넣고 시민들에게 피해를 준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민주당협의회는 “조속한 의장 보궐선거를 통해 성남시의회가 정상화되고 민주주의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의 즉각적인 협조를 거듭 요구했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의장 보궐선거, 의장 궐위, 지방자치법, 직무정지, 이덕수 의원, 민주주의, 의회 정상화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