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년정책 아카데미로 19~39세 청년 40명 모집…실전형 정책 참여 교육

  • 등록 2025.08.11 08:51:10
  • 조회수 11
크게보기

"송파구, 청년정책 아카데미로 19~39세 청년 40명 모집…실전형 정책 참여 교육

 

 

 

송파구가 지역 청년들의 정책 참여와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2025 송파 청년정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구는 오는 20일까지 만 19세에서 39세 이하 청년 40명을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분석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실전형 정책 참여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청년정책의 이해, 청년 주거 특강, 정책 기획 워크숍, 정책 제안서 작성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정책 전문가와 함께하는 네트워킹, 멘토 간담회 등 토의 중심 과정이 마련돼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올해는 주민이 예산 편성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룬다. 참여자들이 실제로 사업을 제안하는 실습을 통해 예산 편성 절차를 체험하며 정책 기획의 전 과정을 익히게 된다. 교육은 최종 발표회로 마무리되며, 참가자들은 서로의 제안을 공유하고 정책적 시야를 넓히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월요일, KT송파빌딩 3층 송파런헤드센터에서 총 6회 진행된다. 신청은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구 누리집 공고문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가 청년들이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직접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