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공유학교, 지역 넘어 세계로… 깊이 있는 진로교육 확산

  • 등록 2025.07.25 14:25:22
  • 조회수 15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공유학교, 지역 넘어 세계로… 깊이 있는 진로교육 확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지역 간 교육 격차를 줄이고 학생 맞춤형 학습 기회를 넓히기 위해 ‘경기공유학교’의 운영 범위를 타 시도와 해외 대학까지 확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군포, 연천, 파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지역 밖 대학 및 전문기관과 협력해 운영되고 있다. 대표 사례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와 연계해 운영 중인 ‘연극과 말’, ‘연기’ 과목의 학점인정형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공 교수의 수업과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제주 국립국제교육원과 손잡고 ‘에이드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학생들은 온라인 영어 회화 수업과 국제사회 관련 토론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키우고 있으며, 오는 10월에는 4일간의 글로벌 역량 캠프도 예정돼 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영국 센트럴 랭커셔 대학교와 협력해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전쟁과 평화’, ‘노벨상 수상자’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와 파주 비무장지대 연계 프로젝트 수업이 학생들의 국제적 시각과 탐구 능력을 키우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역의 경계를 넘어선 협력 모델을 확대해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맞춤형 배움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