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공간 위해 ‘찾아가는 연수’ 첫 시행

  • 등록 2025.07.23 08:00:23
  • 조회수 2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공간 위해 ‘찾아가는 연수’ 첫 시행

 

 

경기도교육청이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실무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22일 남부청사에서 ‘공간재구조화사업 지원 찾아가는 연수’를 처음으로 개최하고, 25개 지역교육지원청의 업무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로 전문기관과 협력해 추진한 것으로, 한국교육시설안전원이 강사 인력과 사전 기획역량을 지원했다. 해당 기관은 현재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전 기획의 적정성 검토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연수에서는 학교공간재구조화사업의 준공 사례를 공유하고, 설계도면의 주요 확인 사항 등을 중심으로 현장 실무자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이 사전에 희망한 주제를 반영해 교육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의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높이는 한편, 공간재구조화사업에 대한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간의 이해와 소통의 기반을 강화했다.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만큼 이 연수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각 지역의 수요와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추진된다.

 

경기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문기관과 협력해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환경개선, 폐교 활용, 지역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워크숍과 연수,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상담 및 미래교육 기획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