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양주시가족센터, 가족체험 프로그램 위해 손잡아

  • 등록 2025.07.22 17:00:09
  • 조회수 14
  • 댓글 0
크게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양주시가족센터,

가족체험 프로그램 위해 손잡아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원장 정재영)은 22일 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순)와 지역 유아 및 가족을 위한 체험 교육 확대를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문화, 조손, 한부모 가정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에게 체험 중심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 중심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교육 복지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유아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가족 간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한 토요 가족체험 프로그램 확대 지원 ▲양 기관의 인프라(공간, 인력, 자료 등) 상호 활용 ▲현장 지원 자료 공유 및 정기적인 실무 협의 ▲각 기관 주요 행사 및 공동 사업의 상호 지원 ▲연수 및 프로그램 홍보 활동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기적인 실무 회의를 통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가족 중심 체험교육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 복지를 연계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 모델을 구축해 지역사회 내 유아와 가족 모두가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정재영 원장은 “이번 협약은 유아와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모델로, 다양한 가족이 질 높은 체험교육을 보다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며, 유아교육과 가족 복지의 통합적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