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국제교육원, 학생 중심이지만 지역과도 함께할 것”

  • 등록 2025.07.09 13:27:58
  • 조회수 8
  • 댓글 0
크게보기

임태희 교육감, “국제교육원, 학생 중심이지만 지역과도 함께할 것”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8일 성남시 (구)청솔중학교 부지를 방문해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 이전과 관련한 지역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원 이전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영민 국제교육원장, 인근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부모회장, 자치위원회 대표, 지역상인회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제교육원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도 연계될 수 있는 교육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임 교육감은 국제교육원 이전 배경과 추진 계획, 주민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 제공 방안,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을 설명했다. 특히 학생 교육 중심의 공간이 원칙이지만, 주민들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대표들은 외국어 교육 등 주민 대상 프로그램 확대, 이전 관련 안내 및 홍보 강화, 주민 활용 공간 마련 등을 건의했다. 한 학부모는 “국제교육원이 이전하면서 학생뿐만 아니라 주민도 혜택을 볼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학생 중심 교육공간이라는 기본 방침 아래,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국제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설계와 운영 과정에서도 주민 의견을 계속 반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향후 리모델링 설계 과정에서도 지역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임태희교육감, 국제교육원, (구)청솔중학교, 성남시, 지역주민, 간담회, 이전계획, 교육프로그램, 공간활용, 상생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