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가 와디즈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업드림코리아는 사회적 가치가 있는 제품들을 직접 기획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지난 2016년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깔창생리대’ 사건을 계기로 ‘안전하고 경제적인 생리대’를 만들고자 시작됐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연구개발 자금을 모은 뒤 약 2년간 연구를 통해 생리대 ‘산들산들’을 선보였다. ‘산들산들’은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목받기도 했다.
와디즈벤처스는 업드림코리아가 사회 문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며 공감대를 형성한 것은 물론, 제품 론칭 단계에서도 시장 반응을 직접 살펴보는 등 진정성 있게 사업을 전개한 점을 높이 평가하고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와디즈벤처스가 진행한 두번째 투자다. 와디즈벤처스는 지난해 11월 시니어 푸드 기업 ‘사랑과선행’에 첫 투자를 진행했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업드림코리아는 여러 차례 와디즈 펀딩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한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함께 창출할 수 있는 회사로 인정 받아 소비자의 신뢰도를 확인하고 투자가 이뤄 진 것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기업에 투자하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는 “와디즈에서만 13번의 펀딩을 통해 약 13억원을 모집하며 기존 시장에서 만날 수 없었던 약 2만5000명의 서포터를 만날 수 있었고 와디즈벤처스에서 투자까지 받게 됐다”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 건강한 기업이 될 수 있게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윤재 기자 ksen@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