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블랙-메가인베스트먼트, ‘소셜벤처 찾기’ 맞손

  • 등록 2019.12.03 16:04:45
크게보기

뉴블랙과 메가인베스트먼트가 2일 소셜벤처와의 시너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소셜섹터 발전을 위한 교류 업무 협약을 맺었다.

뉴블랙은 비즈니스로 사회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창업가를 발굴해 함께 회사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빌더다. 메가인베스트먼트는 메가스터디가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사업과 투자사업을 목적으로 2012년 3월에 설립한 지분율 99%를 보유한 회사다.

두 기관은 사회·정치·경제적으로 우리 사회가 더욱 성숙한 공동체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공의 이익과 행복을 추구해야 하며, 이를 수행할 다양한 소셜벤처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이들 기관은 앞으로 생활 속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적극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또 소셜벤처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분야도 찾아나갈 예정이다.

김정헌 뉴블랙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도모하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정민 메가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도 ”이번 협력은 사회 문제를 보다 깊이 고민하는 소셜벤처를 제대로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뉴블랙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석 기자 godbreath@naver.com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