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2025 미소드림 한마당’ 개최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24일 ‘2025 미소드림 한마당’을 열고 미디어교육을 통한 디지털 시민성 함양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로 소통하며 함께 꿈꾸는, 오늘은 미소드림 하는 날’을 주제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 학부모, 교육전문직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했다.
1부는 ‘미소드림 진로 콘서트’로, KBS 문성훈 PD가 ‘미디어, 나의 꿈을 찍다’를 주제로 방송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진로 비전을 나눴다. 청중과의 토크도 함께 진행돼 진로 고민에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2부는 미디어 체험마당으로 운영됐다.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운영하는 ‘미소드림 공유학교’ 프로그램과 연계해 총 16개의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체험 부스에는 방송 뉴스 제작, 영상 크리에이터, 딥페이크 윤리교육, 디지털 시민 포토존 등이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디어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심상웅 센터장은 “미디어 문해력과 디지털 시민성은 미래교육의 핵심”이라며 “학생들이 즐겁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과 30일에는 교육전문직원과 일반직을 대상으로 ‘미소드림 함께 온(ON)데이’가 운영된다. 센터 투어와 정책 연계 네트워킹을 통해 기관 간 협업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