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용호 의원,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 등록 2025.04.04 09:32:20
크게보기

-김 의원 3회에 걸쳐 도출 - 서울시 상점가 전통시장의 애로사항 개선방안-

[서울시의회 김용호 의원,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 위한 정책 토론회 개최]

 

 

서울시의회 김용호 의원(국민의힘, 용산1·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4월 2일 서울시의회 별관 제2대회의실에서 ‘제3회 서울시 상점가·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사)서울시상점가전통시장연합회와 공동으로 주관해 서울시 상점가와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김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돌파구를 찾기 위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서 진행된 1, 2회 토론회의 논의 내용과 함께 이번 토론회를 종합 정리해 실효성 있는 정책안 마련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 최호정 의장, 더불어민주당 성흠제 대표의원,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강동길 위원장, 서울시 김병민 정무부시장, 연합회 반재선 이사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현장에는 서울시의회 시의원, 상점가 및 전통시장 상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주제발표에서는 안영수 서울신용보증재단 센터장이 빅데이터 기반의 상권 활성화 효과를 분석했고, 박한진 상인회장은 골목형 상점가의 현황과 문제를 짚었다. 임영업 상인회장은 상인의식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했다.

 

패널 토론에서는 김 의원이 좌장을 맡아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이끌어냈다. 심지현 숙명여대 교수, 안병만·변세근·이창식 상인회장이 참여해 디지털 판로개척, 청년 창업, 세대교체, 로컬브랜드 육성 등 현실적인 과제를 공유했다.

 

김 의원은 토론을 마무리하며 “상점가와 전통시장은 서울 경제의 중요한 축”이라며 “이번 정책 제안들이 실질적인 대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