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ESG 경영 본격 도입…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 박차

안양산업진흥원은 27일 본원 강당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립을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역사회와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ESG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2025년도 ESG 행정 종합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 도입을 공식화하는 자리였다. 진흥원은 모든 임직원이 ESG 철학에 따라 적극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선언문에는 친환경 사업 확대와 지역 환경보전 활동 참여, 안전한 근로환경과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 시민 눈높이에 맞춘 윤리경영과 투명한 지배구조 정립 등 핵심 가치가 담겼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공정한 경영 문화 조성을 약속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기업지원 분야에도 ESG 경영을 접목해 진흥원의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안양산업진흥원은 지역기업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ESG 기반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양산업진흥원, ESG, 경영선포식, 환경보전, 사회적가치, 지배구조, 선언문, 지속가능, 기업지원, 윤리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