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에 직접 투자하세요” 성북구 크라우드펀딩 추진

  • 등록 2019.09.16 07:30:45
크게보기

22일까지 오마이컴퍼니통해 진행

마을장터·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  

서울 성북구가 22일까지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지층을 확대하기 위해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을 추진한다.

크라우드펀딩이란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lou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창의적 아이템을 가진 초기 기업이 사업 진행을 위해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다. 구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구내 4개 사회적경제 조직의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주민 대상 교육, 중증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행복한 반려동물 창업교육, 미아리고개 마을장터 ‘고개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이 준비됐다.

펀딩 참여자는 각 기업이 제공하는 보상품을 받을 수 있다. 구는 27일 크라우드펀딩 참가업체의 프로젝트 발표를 듣고 현장평가단이 점수를 부여하는 크라우드펀딩 참여기업 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크라우드 펀딩 운영 전문기업인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www.ohmycompany.com) 회원가입 후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구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직접 필요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창업 생존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들의 성장을 돕는 이번 성북구 크라우드펀딩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펀딩 프로그램은 사회적 경제 조직들의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규 기자 ksen@ksen.co.kr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