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강화…특성화고 취업 연계 추진

  • 등록 2025.02.24 12:56:57
  • 조회수 20
크게보기

 

안양산업진흥원, 산학관 협력 강화…특성화고 취업 연계 추진

 

안양산업진흥원이 지역 내 산학관 협력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20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1차 산학관 협력 협의회’에는 연성대, 대림대, 성결대, 계원예술대학 등 대학 관계자와 평촌경영고, 평촌과학기술고, 근명고, 안양문화고, 안양공업고 등 특성화고 취업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 밖에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관내 유망강소기업 대표 등이 함께했다.

 

이번 협의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조기 취업과 일병행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산학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업과 교육기관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석자들은 기관 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생들의 원활한 취업 연계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구슬이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장학사는 오는 5월 22일 평촌경영고에서 열리는 ‘제25회 경기도 상업교육페스티벌’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회계·창업·사무행정 등 20개 종목의 경진대회로 구성되며, 평촌경영고, 안양문화고, 근명고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 대표들도 산학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백주 ㈜머스트게임즈 대표와 김삼성 건솔루션(주) 대표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 기관의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고용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지역 기업과 교육기관의 협력 사례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겠다”며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연결과 기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CopyrightⓒKSE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