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월 19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어린이집 재무회계 이해하기(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회계 실무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 날 교육은 관내 어린이집 원장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2025년 보육사업안내 개정 사항 △ 세입・세출 예산서 작성의 이해 △ 세입・세출 예산서 작성의 실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어린이집 회계운영의 출발점인 예산서 작성의 실제 등의 내용이 회계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재무회계 교육에 모두 참여하여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견을 남겼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원장 및 회계 업무 담당자들이 올바른 회계처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전문성이 확보됐기를 바라며, 어린이집 세입ㆍ세출 회계처리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갖춘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지속적인 재무회계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