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고등학교장 대상 디지털 기반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사진) 연수 주요 현장 사진](http://www.ksen.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746044847_dddd82.jpg)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중·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학교경영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시대의 교육 변화를 이해하고, 교실 수업 개선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학교장의 리더십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는 4일부터 13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내 중·고등학교장 45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과정으로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미래교육 방향 ▲AI 기반 디지털 교과서 및 하이러닝 활용 수업 사례 ▲디지털 사회 속 인문학의 가치 ▲디지털 문해력(리터러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디지털·인공지능(AI) 관련 주요 기업을 직접 방문해 인공지능 기반 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방문 대상 기관으로는 구글코리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LG사이언스파크, 카카오 AI 캠퍼스, 넥슨, 클래스팅 등이 포함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학교장의 경영 역량을 높이고, 교실 수업 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3월 개학 후에는 신규 교장을 대상으로 한 추가 연수를 운영해 디지털 기반 교육 리더십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이정현 교육역량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경영자로서 디지털 교육 혁신에 대한 실질적인 전략과 지식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학교장들이 미래 교육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겨울 방학 동안 교감, 교사, 신규 교사를 대상으로도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해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학교경영자,중·고등학교장,AI 교육,디지털 교과서,하이러닝,미래교육,교육 리더십,교실 수업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