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 등록 2025.02.05 11:3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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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안양시가 민원서비스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행정 신뢰도를 높였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전국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서비스의 수준을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운영 ,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으로 나누어 항목별로 평가했다. 평가 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1년간이며, 서면 평가와 만족도 조사를 포함한 다각적인 방법이 적용됐다.

 

안양시는 2021년 이후 4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의 성과를 거두며, 시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체계적인 민원행정 운영과 국민신문고 활용, 고충민원 해결 노력 등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으로 이어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평가는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개선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민원행정 운영과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로 안양시는 행정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과 체계적인 행정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편의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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