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겨울방학, 송파구에서 박물관 체험을 즐기세요

  • 등록 2025.01.07 16:09:22
크게보기

새해 겨울방학, 송파구에서 박물관 체험을 즐기세요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관내 7개 박물관에서 전시 연계 스탬프투어 프로그램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가까운 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는 2009년 시작된 이래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마다 큰 호응을 얻은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는 작년 11월 개관한 ‘더 갤러리 호수’를 포함해 ▲송파책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소마미술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한국광고박물관 등 7곳이 참여한다.

 

개관 두 달 만에 3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더 갤러리 호수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과 작가 3인의 전시를 선보인다. 송파구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송파책박물관에서는 독서 체험 프로그램,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역사적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소마미술관과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조각 전시와 전통 문화를,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과 한국광고박물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7개 전시관을 방문해 학습 교재에 확인 도장을 받는 스탬프투어를 완수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이 수료증은 학교 방학 과제로도 활용 가능하다. 대부분의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나, 소마미술관과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소정의 입장료가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