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분 '착한 걸음'으로 희귀질환자 도울까요

  • 등록 2019.05.17 19:19:56
크게보기

걸음 수 금액으로 환산, 희귀질환자에 교통비 등 지원

희귀질환으로 지친 환우와 가족들을 응원하기 위해, 사회적기업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착한 걸음’ 이벤트를 펼친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24일까지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은 희귀질환을 비롯한 만성질환 환자들의 보행 능력을 통해 질환의 개선 정도를 확인하는 ‘6분 검사’에서 착안했다. ‘6분 걷기 검사’는 환자들의 보행능력을 보는 주요 검사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질환의 개선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6분 동안’ 희귀질환자들의 힘겨운 투병을 떠올리며,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시민 누구나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올해는 ‘희귀질환 환자들의 곁’이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다. 긴 투병으로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는 환자들의 곁을 지키는 가족과 의료진, 이웃들을 다시 생각해보고, ‘걷는다’는 일상 행위를 통해 희귀질환자 곁으로 다가가 그들이 소외받지 않고 투병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올해 목표는 지구 3바퀴에 달하는 12만km. 사회적기업 빅워크, 사회적기업 워크온의 어플 내에 마련된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 속 걸음을 기부하거나, 걸음을 걷는 자신의 모습을 촬영해 ‘#착한걸음6분걷기’, ‘#곁을지켜요’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참여 시민들의 걸음 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환자들에게 교통비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