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통학로 개선 우수사례 성과발표회 개최
![(사진)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 서울시 교육감 정근식 ](http://www.ksen.co.kr/data/photos/20241251/art_17346595908533_2ff0cd.jpg)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국민의힘, 서초구 제1선거구)은 12월 18일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열린 ‘2024년 통학로 개선 우수사례 성과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통학로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 그 성과를 시민과 학부모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발표회에는 박상혁 교육위원장을 비롯해 이새날, 이종태, 이희원 의원 등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설세훈 부교육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사례로는 오봉초 유휴부지 활용 통학로 조성, 강덕초 정문 앞 보도 확장, 도곡초 통학로 개선, 은로초 인근 재개발지 통학환경 개선 등 총 14편이 선정됐다.
박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헌신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서울 모든 지역에서 안전한 통학로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발표된 소중한 의견을 정책과 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상혁 위원장은 이번 성과발표회가 통학로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특히 발표된 사례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안전한 통학 환경은 학생들의 기본적인 권리이자 학부모의 바람이라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가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통학로 개선이 학생들의 안전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