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통학로 개선 성과발표회 개최
-2024년 교육부 정부혁신 우수상 수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오는 12월 18일, 교육청 11층 강당에서 '2024년 통학로 개선 우수사례 성과발표회'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시교육청과 학교 관계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상혁 위원장 및 시의원,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통학로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의 성과를 시민과 학부모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주요 우수사례로는 오봉초 유휴부지 활용 통학로 조성, 강덕초 정문 앞 보도 확장, 도곡초 통학로 개선, 은로초 인근 재개발 지역 통학환경 개선 등이 있다. 이들 사례는 민원 조정, 유관기관 협업, 선제적 대응 등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이룬 14건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서울시교육청은 교육부 정부혁신 우수사례(우수상)로도 뽑혔다. ‘맘(心) 편한 서울학교, 안전한 서울학생’이라는 주제로 민·관·경 협업을 통해 등하굣길 위험요인을 조사하고 통학로 개선을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2023년 초등학교 통학로 전수조사와 2024년 통학로 교통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근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위해 유관기관 간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학교 주변 교통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