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국제포럼 참가자, 경기교육 현장 방문해 미래교육 체험

  • 등록 2024.12.03 15:21:24
크게보기

유네스코 국제포럼 참가자, 경기교육 현장 방문해 미래교육 체험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이틀째인 3일, 국외 참가자 200여 명이 경기도교육청이 선정한 10곳의 학교와 교육기관을 방문하며 미래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방문은 유네스코의 교육 담론을 실천하는 경기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국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교육청은 유네스코의 교육의 미래 보고서와 연계해 디지털 교육, 지속가능교육, 전문 직업교육, 학생 건강 성장 등 4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활동이 돋보이는 학교와 기관을 선정했다.

 

방문 대상에는 AI 기반 교육을 실천하는 산의초등학교와 이솔초등학교를 비롯해 지속가능교육을 강조하는 충현중학교와 4.16생명안전교육원, 직업교육의 선두주자인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한국도예고 등이 포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집결해 방문지로 이동했다. 현장에서는 각 교육기관의 특화된 교육과정을 듣고, 수업을 참관했으며, 학생·교사와의 대화를 통해 생생한 교육 현장을 경험했다.

 

특히 학교급식을 점심으로 체험하며 한국 공교육의 운영 방식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방문을 위해 학교와 기관들과 협력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참가 신청을 돕기 위해 사전 영상 자료를 제작해 포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로써 참가자들은 경기도의 미래교육 방향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경기도교육청의 AI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에 주목하며, 교육 기술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미래교육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또한 지속가능성과 세계시민교육을 실천하는 모습에서 국제적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현장 방문을 계기로 경기 공교육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제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