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발달장애인 숨겨진 재능 찾아준다

  • 등록 2019.03.27 17:44:57
크게보기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 참여할 사회적기업 등 모집

하나금융그룹이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3기 사업에 참여할 사회혁신기업을 모집한다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혁신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시작한 이후, 작품 전시, 예술 교육 등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에 진행할 하나 파워 온 임팩트 3기는 발달장애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스페셜 그룹, 참여 기업이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확대를 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챔피언 그룹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을 중심으로 발달장애인의 체계적인 직무훈련과 고용지원을 돕는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이 힘을 보탠다.

참여를 희망하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영리·비영리 기업과 단체는 다음 달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통해 다음 달 22일쯤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한편, 하나금융그룸은 올해 프로젝트 진행 3년차를 맞아 그동안 발굴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사례를 모아 발달장애인 일자리 백서를 발간해 성공 사례랄 공유할 계획이다. 또 사회혁신기업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단기 사업성과에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확산 및 경제적 자립을 돕는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ksen@ksen.co.kr 변윤재 기자
관리자 기자 kjc816@ksen.co.kr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전화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