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우수기업 13개사 선정 ‘기업인 사기 진작’
-최대호 안양시장 “기업 경쟁력 높이고 버팀목 될 수 있도록 뒷받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우수기업 선정
안양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인 사기 진작을 위해 '2024년 안양시 우수기업' 13곳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지역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경제 활력 제고를 목표로 했다.
우수기업 13곳의 명단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리엔젠, ㈜메가코스, ㈜밴드골드, ㈜포커스에이치앤에스, ㈜이지트래픽, ㈜에이치코비, 지에스아이㈜, ㈜비스타컴, 서호드라이브㈜, ㈜에이스공조, ㈜디라직, ㈜케이디랩, ㈜신라명과다 등이다.
다양한 지원 혜택 제공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종업원 수 50명 이하),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차량 1대), 시 기업지원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심사 기준과 과정
선정은 관내에서 2년 이상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매출액 50억 원, 종업원 수 20명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친 후 기업지원심의위원회의 종합 평가로 결정됐다.
2006년부터 지속된 우수기업 지원
안양시는 2006년부터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기술력과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해왔다. 이는 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조치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인들의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안양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업인들이 안양시의 든든한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