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안구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운영

  • 등록 2024.11.02 07:26:24
크게보기

-이문규 구청장 직접 발로 뒤며 안전하고 - 편리한 동안구를 만들어 나가겠다-

안양시 동안구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운영

겨울철 설해 대책 및 가을철 산불 방지 사전 점검 실시

 

 

안양시 동안구청장 이문규는 지난 31일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사업의 일환으로 호계동 일원과 관악산 산림욕장을 방문해 생활 속 민원을 해결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호계1동에서는 높낮이 조정이 필요한 횡단보도 경계석과 파손된 도로포장 상태를 확인했다.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줄이기 위해 경계석 보수와 도로 재포장 등 현장에 맞는 개선 방안을 관련 부서와 함께 논의했다.

 

이후 겨울철 설해 대책 점검을 위해 호계중학교 인근의 원격제어 자동 염수 분사장치 시설을 찾아 장비의 작동 상태를 시연하고 점검했다. 이 구청장은 급작스러운 폭설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해 해당 시설에 대한 주기적인 점검을 관련 부서에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관악산 산림욕장을 방문해 산불 예방 캠페인에 참여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구청장은 산림욕장 방문객들에게 산불 예방 자료를 배부하며 경각심을 높였다.

 

이문규 동안구청장은 “우리 동네 구청장 운영을 통해 확인된 문제점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동안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