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기는 미래형 운동장 널리 확산할 것
-1일 안산 송호고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 참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일 안산 송호고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에 참석해 학생 건강과 지역사회의 체육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발언을 했다.
임 교육감은 “교육은 학교를 중심으로 하지만, 지역사회와 함께해야 더 넓고 다양한 교육이 가능하며 지역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장한 미래형 운동장은 2024 경기형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증진을 위해 설계됐다.
다양한 체육 종목이 가능한 다목적 구장과 휴식 공간이 포함되어 학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것이 특징이다.
개장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산시체육회장, 안산시도시공사사장 등도 참석해 운동장 시설을 살펴보고 체육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송호고등학교의 운동장이 학생들에게 인성 교육까지 가능한 다목적 공간임을 강조하며, 이러한 시설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학교가 지역사회와 단절된 공간이 아닌, 주민과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어야 함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임 교육감은 “미래형 운동장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사례로 확산되어야 하며, 경기교육은 이를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미래형 운동장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사례로 확산되어야 하며, 경기교육은 이를 바탕으로 미래교육의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학생들이 학교에서 체험하는 모든 활동이 그들의 성장을 돕고, 지역사회의 발전과도 연결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