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당뇨병 학생 건강 및 교육활동 보호 특화교육 실시

  • 등록 2024.10.31 15:37:17
크게보기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리의 이해부터 - 응급처치 의료 실습까지 - 처음으로 특화교육 개설 운영-

서울시교육청 당뇨병 학생 건강 및 교육활동 보호 특화교육 실시

-소아청소년 당뇨병 관리의 이해부터 응급처치 의료 실습까지

처음으로 특화교육 개설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15세 미만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당뇨병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학교 건강증진부와 교직원 총 2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오는 11월 4일, 11월 29일, 12월 4일 세 차례 진행된다.

 

학교 건강증진부는 당뇨병 학생이 원활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체육, 보건, 영양, 상담, 담임교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건강증진부의 주요 구성원들이 당뇨병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전문가와 함께 진행된다.

 

교육 내용에는 당뇨병 관리 이해, 건강증진부 구성원의 역할, 저혈당 및 고혈당 대처법, 영양관리, 심리 사회적 관리, 인슐린 및 글루카곤 주사법 의료 실습 등이 포함된다.

 

정근식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의 관리 역량이 강화되고, 체험학습이나 운동회 같은 활동 중 당뇨병 학생의 교육활동이 보호될 수 있을 것”이라며, 당뇨병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당뇨병을 앓는 학생들이 체험학습, 운동회 등 다양한 학교활동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당뇨병교실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교사들이 당뇨병 학생을 돌보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정 교육감은 당뇨병 학생들이 학교 내에서 차별 없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이며, 앞으로도 학생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모든 권리 보유. 본 기사의 내용은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명시적 허가 없이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28길 24, 803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5353 등록일 : 2014.6.19 발행·편집인 : 고재철 대표번호 : 02) 714-1076 한국사회적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14 - 2025 한국사회적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