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 함께 모인다
유보통합 위한 다같이 역량 강화 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0월 29일 '2024 다‧같‧이 유치원‧어린이집 원장(감) 역량 강화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감) 550명이 처음으로 모인 자리로, 유보통합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육‧보육의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경기 북부권역과 남부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보통합 정책 이해와 4대 분야 중심의 연수가 포함되어 있다. 이 과정에서는 영유아의 정서 심리발달, 학습자로서의 영아 이해, 특별한 영유아 지원, 그리고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원장의 역할 등이 다뤄진다.
강은하 유보통합준비단장은 "유보통합 정책은 교육과 보육의 질을 높이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변화"라며, 이번 연수가 정책 이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감)의 전문성을 높이고, 유보통합 정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 돌봄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이를 통해 영유아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단장은 앞으로도 원장과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