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을 위해 함께해 주세요

64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 CJ나눔재단과 함께 캠페인 추진

사진설명(-청소년-진로-멘토링 -)

‘1년에 한번 청소년의 꿈을 위해 함께해 주세요’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이사장 강운식)는 청소년 꿈 찾기 캠페인 ‘1년에 한번 청소년의 꿈을 위해 함께해 주세요’를 CJ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코로나19로 교육 격차가 더 심화하고, 부모의 소득 수준과 거주 지역 차이가 꿈의 격차로까지 이어지는 시대에 사는 청소년들을 위해 유명 인사와 CJ 임직원이 교육 기부 자원봉사(이하 진로사람책)로 동참한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하는 진로사람책은 해당 직무를 꿈꾸는 도서 산간 지역 및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이사 김경일 교수는 1년에 한번 청소년의 꿈을 위해 함께해 주세요 캠페인에 취지에 공감하며, 심리학자·교수 직군 진로사람책으로 참여하여 청소년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다.

CJ나눔재단은 캠페인에 이어 10월 28일~29일 이틀간 임직원이 대거 참여하는 ‘청소년 진로 멘토링 – 온라인 진로사람책’을 진행한다.한국자원봉사문화 강운식 이사장은 “청소년의 꿈에 관심 있는 교육 기부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 확대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해 청소년의 꿈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자원봉사문화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는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구나 정부 정책제안, 시민들의 사회 참여, 기업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전문 비영리단체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