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춘천 16.3℃
기상청 제공

경기도, 사회적 경제의 새 장을 연다: 제5ㆍ6대 회장 이취임식 성황리 개최

박성수 신규 회장의 리더십 하에 혁신과 성장을 모색하는 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한국 사회적경제신문 고은석 기자 | 경기도에서 사회적 경제의 미래를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가 열렸다.

 

3월 26일 화요일, 경기도청 구청사 대회의실(신관 4층)에서는 (사)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의 제5ㆍ6대 회장 이취임식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 날의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발전과 혁신을 도모하는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의 사회는 한세대의 손원표 교수가 맡아, 5대 이임회장 남석찬 ((주)두성시스템 대표이사)과 6대 신규 취임회장 박성수 (맥스톤스포케어(주) 대표이사)을 소개하며 시작되었다. 내빈 소개는 송기섭 공동대표가 맡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신규 취임한 박성수 회장은 취임사에서 사회복지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사회복지 분야에 앞서가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사회적 경제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의 유훈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사회적 경제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며, "사회적 경제가 아직은 봄이 오지 않았다. 더 소통하고 봄이 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사회적 경제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강조했다.

 

특별히 주목할 만한 것은 기획재정부 승인을 받은 (사)지속가능발전원의 서상목 이사장의 축사였다. 서 이사장은 "사회적기업가가 행동을 통해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축소판이며,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혁신의 주체다"라며, 사회적 기업인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국제적 확산을 위한 노력을 약속했다.

 

박성수 회장은 또한 이 지속가능발전원의 이사직을 맡고 있어, 그의 리더십이 사회적 경제 분야에 어떤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김호겸 경기도의회의원, 김선영 경기도의회의원, 한유경 경기도청 팀장, 박찬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센터장, 권혁중 세명대학교 특임교수 등 사회적 경제를 지지하고 발전시키려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남양주시 장애인가족에 따뜻한 나눔 실천
한국사회적경제신문 KSEN 김인효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8일,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애인 가족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장애 자녀를 돌보는 장애인가족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배애련 센터장과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 등이 참석해 나눔의 의미를 함께했으며, 후원금은 우리 시 발달장애인 부모상담 제공기관을 이용해 심리상담을 받고 있는 장애인 가족의 정서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민서 대표는“일상에 지친 장애인 가족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쉼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애련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따뜻한 후원을 해주신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 김민서 대표께 감사드리며, 장애인가족에게 실질적인 위로와 격려가 되는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가족을 위한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시에서도 장애인 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