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통협동조합 양승우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0
64

화이통협동조합 양승우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표창

화이통협동조합 양승우 대표가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사회적경제혁신성장사업을 통해 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양 대표는 2015년 꽃으로 소통하며 영월지역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화이통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주민 주도로 해결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2020년에는 정규직은 물론 취약계층을 포함한 28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영월지역의 대표 사회적기업으로서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2020년부터 도내 관광분야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기업의 스케일 업(Scale-up)을 위해 사회적경제혁신성장사업을 주최하였고,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가 비R&D분야 주관기관을 맡아 2021년까지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시상식은 코로나19(COVID-19) 확산에 따라 광역시군별로 진행되었고, 강원도 사회적경제혁신성장사업 주관기관인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대신해 화이통협동조합 양승우 대표에게 장관상을 전달하였다.

양 대표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고 강원도 사회적경제 지원조직과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생 협업을 통해 강원도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문제를 지역 주민이 해결하는 성공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