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투썸플레이스]

0
72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이영상 대표와 직원들이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했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가 환경부 주관 소셜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영상 투썸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은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며, 고객에게 일회용 비닐백을 권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또 텀블러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일회용 컵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쓸 수 있도록 안내해, 환경, 건강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지속 가능성을 위한 실천을 이어나가고,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투썸은 빨대 없이 사용 가능한 ‘에스프리 리드’를 도입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을 기존과 비교해 절반 이상 낮춘 바 있으며, 따뜻한 커피나 음료의 경우 재활용이 쉽도록 인쇄를 최소화한 종이컵에 담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친환경 콘셉트 매장인 신촌연세로점 오픈하는 등 환경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