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진행

0
159

용인시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진행

용인시는 2021년 마을공동체 주민 제안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를 통해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고 마을 공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도비와 위탁금을 포함해 4억 2천만 원 까지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첫째 주민 모임을 지원하는 ’공동체 활동, 둘째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공간조성, 셋째 아동 돌봄 사업을 지원하는 ‘아동 돌봄 공동체’ 넷째 건물 보수 및 환경 정화 활동등을 지원하는 ‘마을 관리 동동체’ 다섯째 2개 이상 공동체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마을 내.간 네트워크, 여섯째 역사 .생태 .문화 등을 주제로 한 마을지도 제작을 지원하는 ’용인 마을 지도 만들기, 일곱째 마을 내 세대 융합형 돌봄 운영을 지원하는 ‘세대 융합형 돌봄,까지 7개 유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 사업중에서 ’마을 관리 공동체‘ 와 ’마을 내.간 네트워크, ‘용인 마을 지도 만들기,’세대 융합형 돌봄‘ 은 신규 사업이다.

공모 제안는 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10인 이상 주민 모임은 각 유형에 맞는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시는 주민 참여성, 효과성, 실현 가능성, 지속가능성, 자립성 등을 종합 판단해 사업비 지원 여부와 지원 규모를 결정할 방침이며,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4월9일까지 유형별로 상이하다.

한편 이번 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사업설명회 영상을 18일부터 시 및 용인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연중 게시해 놓을 예정이다. 또한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및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홈페이지[www.yongincommunit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