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온라인 청소년지도자 전문과정 연수실시[한국청소년연맹]

0
104

한국청소년연맹 최초 온라인 청소년지도자 전문과정 연수실시

한국청소년연맹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전국의 초중등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제 60기 청소년지도자 전문과정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사태의 심각성에 따라 국내 최초로 온라인 화상회의 연수가 진행, 일선 청소년지도교사들의 청소년활동 전문성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총5일간 이론과 체험실습으로 구성되는  ‘진로 코칭, 멘토링 교수법, 스마트폰등을 이용한 영상 편집 리터러시 교육, 미술치료, 갈등해결을 위한 회복적 대화, 4차 산업혁명 체험교육(자율주행자동차, 3D프린팅, 업사이클링), 창의력 향상 목공공예’ 등의 연수과정을 통해 이를 학생들에게 전파하여 교육적인 효과를 높였다.

사진설명(-한국청소년연맹-국내-최초-온라인-청소년지도자-전문과정)

한국청소년연맹 황경주 사무총장은 “이번 전문과정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이 연수를 통해 청소년지도교사들의 청소년 활동 지도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또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 2021 국제청소년 온택트 캠페스트 등의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청소년활동들을 온택트로 진행하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체험형 청소년활동 및 인성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 및 국내외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사업(희망사과나무)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청소년 단체이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 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돼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로,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인효 기자 kjc816@ksen.co.kr